중마장애인복지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홈 > 소통마당 > 포토갤러리
우리복지관은 9월 7일(화), 광양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이영미 회장), 포스코전래놀이문화재능봉사단(최왕국 단장)과 지역사회 내 문화 소외계층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제공하고자 상호간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협약에 따라 복지관과 지역아동센터연합회, 포스코전래놀이문화재능봉사단은 ▲문화소외계층에 대한 문화향유 기회 확대 ▲전래놀이문화재능봉사단의 재능기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기회 제공 ▲양질의 공연문화 제공을 위한 봉사단의 역량강화 ▲봉사와 나눔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방안 모색을 위해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활용할 계획입니다.
이영미 회장(광양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은 “포스코전래놀이문화재능봉사단이 지역아동센터에서 공연을 했을 때 아이들의 반응이 너무 좋았고 새롭고 신선한 공연으로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가졌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아이들이 문화공연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길 고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최왕국 단장(포스코전래놀이문화재능봉사단)은 “아동과 청소년이 대한민국의 미래인만큼 아이들에게 동화구연, 마술공연, 전래놀이활동 등 다양한 공연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재미과 즐거움을 주는 봉사단으로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헌주 관장(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은 “아무리 빛나는 금은보화라도 쓰임이 없으면 소용이 없듯이 포스코전래놀이문화재능봉사단이 활동 할 수 있는 기회와 자리가 있어야 좋은 재능을 활발히 펼칠 수 있을 것이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중마장애인복지관과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전래놀이문화재능봉사단 각 기관이 가지고 있는 자원과 역량을 통해 미래의 희망인 우리 청소년들에게 기쁨과 꿈을 심어줄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을 제공하는 장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복지관과 포스코전래놀이문화재능봉사단, 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함께하는 우리지역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즐겁고 재미있는 문화공연의 장이 활발히 펼쳐지기를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