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마장애인복지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홈 > 소통마당 > 포토갤러리
우리 복지관은 작년 10월 말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이 생각하는 '복지관의 역할'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에 '장애인을 위한 여가 및 스포츠 프로그램 제공' 항목이 1순위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였고, 그중 당장 필요한 프로그램이 장애인을 위한 나들이 제공이라고 하였습니다. '멘토'와 '멘티'의 정기적 만남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어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한 건강한 아동과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멘토링 사업을 계획하였습니다.
또한, 코로나블루로 인해 학령기 장애아동은 대부분 학교와 치료시간을 우선으로 하고 있어 주말 시간을 오롯한 쉼을 요청하여 주말 장애아동 청소년에게 멘토링 사업을 통해 여가 및 정서적 지지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간담회를 통해 멘토링 활동 일정과 강사를 초청하여 부모양육스트레스 해소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일시 : 2021년 7월 29일(목) 10시~12시
인원 : 멘티 부모 5명
강사 : 백심리상담연구소 백운자 소장
내용 : 복지관 활동사항 보고, 관장님 인사말, 멘토링 활동 사업 안내 및 부모양육스트레스 해소 교육, 기념사진 촬영 등
지원 : 전라남도사회복지협의회
"자기 주관을 갖고 스스로 생활할 수 있는 멘토와, 성장하고 있는 멘티가 1:1 매칭 하여 멘토링 활동을 통해 멘티가 스스로 일어설 수 있도록 자주정신을 실어주고 힘을 갖출 수 있도록 잠재력을 개발해주어 건강한 사회인이 되었으면 좋겠다. 또한, 부모양육스트레스 교육을 통해 부모님들이 자녀들을 키우면서 어려운 점도 있고 스트레스를 받지만 교육을 통해 유익한 자리가 되기를 바라며, 이 자리에 함께 해주셔서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부모님들은 자녀들을 사랑하고 잘 키워야겠다는 의지는 높은데 거기에 비해 자녀들이 부모들의 의지대로 잘 따라주지 못하는 것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았으면 좋겠다. 너(자녀) 때문에 내가 힘들기 보다는 너로 인해서 내가(우리 가족이) 더 행복해"강사님의 따뜻한 위로의 말이 기억에 남습니다.
부모님들은 간담회를 통해 멘토링 활동을 자세하게 알 수 있었고, 멘토링 진행 활동에 있어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또한, 부모양육스트레스 해소 강의를 듣고 다시 한번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고 평소에 표현을 하지 못했던 "사랑해"라는 단어를 이 시간을 통해 아이에게 진심으로 말할 수 있어 뭉클했고 기회를 만들어줘서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습니다.
적극적으로 자리에 참석하셔서 열심히 교육을 들어주신 부모님, 부모님들에게 힘을 주시고 따뜻한 인사말을 해주신 관장님, 교육을 진행하면서 부모님들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고 소통을 하며 교육을 진행해주셨던 백운자 강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