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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안내

중마장애인복지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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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인권과권리

중마장애인복지관은 윤리경영을 실천하며 윤리경영규정 제2장 이용자에 대한 윤리 제4~5조에 의거하여, 다음과 같이 고객의 인권과 권리를 존중합니다.

고객의 인권

고객존중
  • 고객에 대하여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존중하며, 부당한 신체적 정신적 위협이나, 폭력, 고통, 강압과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는다.
고객차별금지
  • 고객에 대하여 성별, 장애, 인종, 종교, 문화, 언어, 정치적 신념 등을 이유로 부당한 차별을 하지 않고 어떠한 차별이나 불이익을 주지 않고 공정하고 성실하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소수집단을 합리적으로 배려하고 동등한 참여를 보장하는 한다.
고객 이익보호
  • 고객의 정당한 이익을 최우선 행동기준으로 하며, 항상 고객의 이익이 보호될 수 있도록 업무를 처리한다.
고객과의 약속이행
  • 이용자와의 약속은 신중하게 판단하여야 하며, 체결된 약속은 철저히 이행한다.
사생활 보호와 비밀 유지
  • 고객의 사생활을 존중하고 보호하며 직무수행과정에서 얻은 정보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비밀을 유지한다. 고객의 사전 승인 없이 고객과 관련된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타 용도에 사용하지 않고, 이용자의 명예를 보호한다.

이용자의 권리

전문서비스 요구 권리
  • 고객은 공인된 자격을 가진 전문인에 의거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최신기술과 정보를 서비스에 반영한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다.
고객의 안전 편의 권리
  •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제공 및 시설물 유지를 요구할 권리가 있다.
고객의 알권리
  • 고객이 정당하게 알아야 할 정보를 요구할 권리가 있다.
자기결정권
  • 고객이 충분한 정보를 가지고 자신의 삶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자기결정권을 존중한다. 또한 자기 결정권을 최대한 행사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범위와 내용에 대해 정확하고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여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고 거부할 수 있도록 하며 동의서를 기록으로 남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