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마장애인복지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홈 > 소통마당 > 포토갤러리
안녕하세요?
중마장애인복지관 지역권익옹호팀 홍성빈 사회복지사 입니다!
2022년이 시작되고, 다섯 번째 모임을 하는 동안 만나지 못하고,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정부 방역지침이 완화 됨에 따라 4월 19일 여섯 번째 모임은 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4월 12일 온라인 비대면 모임에서 자조모임의 취지에 맞게 사회복지사의 개입을 최대한 줄이고, 모임 구성원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 가운데, 여섯 번째 모임 장소를 전남도립미술관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전남도립미술관으로 출발 전, 관람 예절에 대해 스스로 이야기하고 이동 간에 유의사항과 안전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전남도립미술관에 도착하여서, 관람 예절에 대해 다시 한번 이야기하고 입장하였습니다.
스스로 복지카드를 제시하여, 무료로 관람권을 발권하였습니다.
약 40분 정도 관람하는 가운데 도슨트 선생님께서 고객님의 눈높이에 맞게 작품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함께한 고객님께서는
"해외 패키지 여행을 다녀온 것 처럼 자세한 설명을 들으면서 관람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올해 첫 대면 모임을 미술관으로 올 수 있어서 좋았어요" 등 긍정적인 느낀점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올해 남아있는 발달장애인 자조모임도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 없이 대면으로 진행되면 좋겠습니다!
※ 본 프로그램은 출발 전, 자가 키트 검사와 차량 방역 및 30분 이상 전체 환기를 실시함으로써 방역수칙을 준수하였습니다.
(참조 : 질병관리청 -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슬기로운 환기 가이드라인)
그리고 차량 안전벨트/타이어/브레이크 점검을 실시하여 고객님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진행하였습니다.
그동안 자조모임을 함께해주신 성한결 선생님과 19일 자조모임을 위해 업무지원을 해주신 한은지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