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마장애인복지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홈 > 소통마당 > 포토갤러리
안녕하세요 중마장애인복지관 김성재 사회복지사입니다.
녹음이 짙은 여름! 보금자리정리정돈 재능봉사단과 함께 힐링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힐링간담회는 봉사자의 사기 증진과 소진 예방을 위해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봉사자 선생님들이 이번 힐링간담회를 통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랍니다.
우선 오전에는 봉사자 선생님들과 함께 상반기 활동 보고와 함께 있었던 일들을 다시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4월부터 8월까지 9번의 활동을 한 보금자리정리정돈 재능봉사단!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상반기 활동 영상을 같이 시청하고 하반기 활동에 대해 간단히 논의하였습니다. 이후 준비한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힐링타임 시작! 레크리에이션은 이구동성 퀴즈, 이어서말해요, 조별미션 게임을 준비하였으며 이긴 팀에게는 작은 선물을 증정하였습니다. 선물 증정식을 마친 후 여수로 출발하였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했나요? 여수에 도착하여 가장 먼저 진행된 스케줄은 점심식사! 메뉴는 멍게비빔밥과 고등어구이. 봉사단원 선생님의 추천 맛집으로 고등어구이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이후 녹테마레 관람하였습니다. 녹테마레는 ‘밤과 바다’라는 라틴어로 여수의 빛나는 밤바다가 배경이 되어 ‘아무도 몰랐던 환상의 바다 마레가 펼쳐진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수세계박람회 총감독 출신의 김연곤 감독과 ‘별보러 가자’라는 노래로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싱어송라이터 적재가 참여하여 9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된 미디어아트 파빌리온입니다. 특히 ‘JELLY’ 컨셉의 볼풀장에서 동심으로 돌아가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녹테마레 체험 이후 3층에 위치한 카페로 향했습니다. 워터루프탑으로 멀리 보이는 드넓은 마래산과 만성리해수욕장 경치가 인상적인 카페였습니다. 봉사단 선생님들과 활동과 관련된 이야기들도 나누고 자유롭게 담소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여수까지 갔으면 바다구경은 해야겠죠? 즉석에서 추진된 바다구경! 보금자리정리정돈 재능봉사단은 여수 만석리해수욕장으로 향했습니다. 바다구경도 하고 물수제비 대결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이날 힐링간담회에 참석한 보금자리정리정돈 재능봉사단 양성모 단장님은 “오늘 하루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아무 사고 없도록 운전해주시고, 준비해주신 상담사례지원팀 선생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라며 소감을 말씀해주셨습니다.
보금자리정리정돈 재능봉사단은 9월 3일 토요일을 시작으로 다시 정리정돈이 어려운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해 열심히 달릴 예정입니다. 2022년 소외계층을 위해 수고해주신 보금자리정리정돈 재능봉사단에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반짝반짝 눈이 부신 보금자리정리정돈 재능봉사단의 활약을 앞으로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