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마장애인복지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홈 > 소통마당 > 포토갤러리
2024년 재능봉사단 첫 연합봉사를 2월 16일(금) 옥곡면 매동마을에서 시작하였습니다.
보금자리정리정돈 재능봉사단은 2월 5일(월)에 미리 가정에 방문하여 대상자의 의견을 듣고 정리정돈을 어떻게 진행할지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혜자는 혼자 살고 있어 창고안에 있는 쓰지않는 옷과 이불, 폐기물들을 버리고 정리하는데 어려움을 가졌습니다.
버릴 물건들이 꽤 많아 연합봉사 당일에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2월 13일(화) 9시부터 모여 정리정돈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본격적으로 활동하기 전, 양성모 단장님께서 오늘 진행할 가정에 대해 소개하고 활동방향에 대해 단원들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먼저, 창고 안에 있는 폐기물 및 사용하지않는 옷과 이불등을 정리하였습니다.
내부에 냉장고 및 책상등 무게있는 물건들이 많아 모두가 힘을 합쳐 봉사에 임했습니다.
이렇게 폐기물은 처분한 후, 사용할 물건들은 정리하였습니다. 보금자리정리정돈 재능봉사단의 꼼꼼함, 모두 잘 아시죠 ?
내부에는 물건들이 많이 쌓아두고 방치하고있어 먼지등이 많아 바닥 및 내부에 있는 제품들을 닦고 먼지를 털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나온 물건들은 트럭이 세 번이나 왔다갔다하여 처리하였습니다.
사진만 봐도 보금자리정리정돈 재능봉사단의 노고가 보이시죠 ?!
2024년 첫 시작도 힘써주신 봉사단을 위해 관장님과 임지혜 팀장님이 따뜻한 커피로 힘을 주셨습니다 : )
모두가 활짝 웃은 가운데 1회차 활동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8시부터 복지관에 모여 함께 이동하여 2회차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방치되었던 봉투를 깨끗하게 씻어 수혜자분이 쉽게 분류할 수 있도록 봉투에 담겨있는 콩등을 담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물건들이 너무 많이 쌓여 발 디딜 틈이 없는 곳이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
단장님께서 시장님과 소장님께 보금자리정리정돈 재능봉사단의 활동내용과 사전작업한 결과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렇게해서 2024년 첫 연합봉사를 마무리하였습니다.
보금자리정리정돈 재능봉사단 선생님들 항상 자신의 일처럼 열정적으로 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